마이크로칩, '안정 인증'된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안정 인증'된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1.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사전 인증된 클래스 B 펌웨어를 제공하는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maXTouch MXT336UD-MAUHA1'를 출시했다.

이 정전용량식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은 3개의 컨트롤러(MXT112UD-MAUHA1, MXT228UD-MAUHA1, MXT336UD-MAUHA1)를 포함하며, 각 컨트롤러는 2인치에서 8인치까지 다양한 스크린 크기 수요에 맞춰 설계됐다.

 

클래스 B 인증 터치 컨트롤러는 터치스크린의 직관적인 소프트 버튼을 통해 시스템을 종료할 수 있는 고유의 안전 관련 기능을 제공하므로, 외부 안전 인증 정지(External safety certified stop)나 취소 버튼과 관련된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별도로 요구하지 않는다.

다양한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가전이 터치스크린이나 제품 고장 여부를 감지해 전원을 자동으로 끌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조리대 위에서 유리가 깨지면 터치스크린이 어두워지고 기기가 꺼지면서 우발적인 기기 손상을 막아준다.

신제품군은 높은 신호대잡음비(SNR) 디자인과 우수한 차동 상호 획득 체계를 활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장갑을 끼고 있더라도, 기기는 수분, 물, 기름 등에 노출된 표면에서 여러 손가락을 안정적으로 감지하고 추적해낸다.

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도구로는 maXTouch Studio와 maXTouch Analyer가 있으며, 하드웨어 도구는 요청 시 제공되는 평가 키트를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