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CAN FD 기반 ADAS용 PIC18 'MCU'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CAN FD 기반 ADAS용 PIC18 'MCU'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11.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개발 지원을 한층 더 강화한 PIC18 Q84 제품군을 출시했다.

제품군은 CAN FD(Controller Area Network Flexible Data-Rate) 버스를 통한 데이터 송수신에 활용할 수 있는 PIC18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CPU가 개입하지 않아도 다양한 작업을 처리하는 광범위한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가 탑재돼 CAN FD 네트워크에 시스템 연결 시 발생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준다.

 

게이트웨이나 정교한 네트워크 전환 기법 없이도 센서 데이터를 CAN FD 버스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간소화된 솔루션이다. 구성 가능한 CIP로 인해 대기 시간이 거의 없으며, 이를 통해 자동차와 산업용 디자인을 위한 맞춤형 하드웨어 기반 기능을 쉽게 구축할 수 있고 추가 코드 또한 필요치 않다.

주변장치로는 기능 안전성을 위한 32비트 순환 중복 검사 스캔(CRC, SCAN), 윈도우 와치독 타이머(WWDT), 업계 표준 테스트와 디버깅을 구현하는 JTAG(Joint Test Action Group) 인터페이스가 포함된다.

PIC18 Q84 제품군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지원한다. 하드웨어에는 큐리오시티(Curiosity) 나노 개발 보드와 큐리오시티 하이 핀 카운트(HPC) 개발 보드가 포함된다. 플러그인 모듈(PIM)은 자동차 네트워킹 개발 보드와 마이크로칩 개발 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칩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를 포함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