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 ICT 융합기술 디지털 테크위크 개최
상태바
ETRI, ICT 융합기술 디지털 테크위크 개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11.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6일부터 온라인으로 39개 연구성과 공개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ICT 융합기술의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각 분야 종사자의 소통과 교류를 위한 11월 16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으로 ‘2020 지능화융합연구소 디지털 테크위크’를 개최한다. 

ETRI 스마트ICT연구단 연구진들이 연구성과를 시연하는 모습
ETRI 스마트ICT연구단 연구진들이 연구성과를 시연하는 모습

행사에서는 안전한 삶, 편리한 삶, 쾌적한 삶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마에스트로 특별 전시관’과 지능화융합 기술전시관 5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별 전시관 주요 기술로는 ▲실시간 화재 안전관리 기술 ▲태양광 발전설비 운영현황 모니터링과 유지보수 기술 ▲에너지 저장장치(ESS) 최적용량 설계(ECO-GRID) 기술 ▲소규모 전력자원 중개시장 서비스 기술 ▲와일드 CCTV에서 사람·차량 식별과 추적 AI 기술 ▲3D 도시모델 기반 혼합현실 제공 기술 ▲지하시설물 갱신객체 탐지와 추출 기술 ▲드론배송 안전 제어와 관제 기술 등이다.

아울러 지능화융합연구소의 주요성과를 다루는 5개 지능화융합 기술전시관에는 ▲국방·안전관 ▲정보보호관 ▲의료관 ▲산업·에너지관 ▲도시·교통관 등 분야별 총 39개 기술을 일반에 선보인다.

ETRI는 행사를 온라인으로 시행함에 따라 ICT 융합기술 관련 산·학·연 종사자 외에도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진과 실시간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안내된 상담 시간에 따라 담당 연구진과 화상회의로 연결, 상세 기술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ETRI 박종현 지능화융합연구소장은“국내 ICT 지능화융합기술 역량을 소개하고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이지만 양방향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지능화융합연구소 디지털 테크위크 행사는 온라인 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해 일반에 공개된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