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퀴즈톡이 문제 풀이 통계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과 동영상 퀴즈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직접 퀴즈를 출제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출제한 퀴즈를 풀 수 있는 모바일 퀴즈 애플리케이션으로, 퀴즈의 정답을 맞히거나 사용자가 출제한 퀴즈를 다른 사용자가 풀이할 때마다 리워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퀴즈팩 참여자의 정답률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의 퀴즈팩에 도전한 사용자들의 정답수와 오답수 그리고 정답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출제자가 문제의 난이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 도구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가령 학교나 학원의 선생님들이 퀴즈톡 플랫폼으로 학생들에게 문제를 내면, 학생들의 정답률 데이터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직원 교육이나 특정 모임의 가입 테스트 등에 적용해 서비스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함께 도입된 동영상 퀴즈 서비스는 이제 관리자뿐만 아니라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동영상 퀴즈를 업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사용자는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삽입하고 관련 문제를 출제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포인트는 전용 포인트몰에서 사용하거나 퀴즈톡에서 사용하는 디지털화폐 QTCON으로 환전할 수 있다.
전창섭 퀴즈톡 대표는 "MBN 로또싱어 프로그램의 메인 협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회원 가입률을 높이고 있다. 동시에 단순히 퀴즈를 출제하고 푸는 기능뿐만 아니라 설문조사, 동영상 퀴즈, 커뮤니티 등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여 오래 머물다 갈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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