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PIC XLP(eXtreme Low Powe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인다.

PIC24F GU와 GL MCU 제품군은 전력 절감을 위해 중앙처리장치(CPU) 외부에서 동작하는 14종의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CIP)와 함께 자율 애니메이션(Autonomous Animation) 탑재 LCD라는 CIP를 가진다.

 

새로운 MCU는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신속하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를 지원한다. 그래픽 프로그램 환경과 LCD 디스플레이 개발 툴을 통해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세밀한 핀·세그먼트 매핑 작업을 없앨 수 있다. 개발자는 LCD 디스플레이의 유무와 관계없이 배터리 구동 디자인과 저전력 디자인에 혁신적인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인터넷이나 독립형 시스템에 연결된 것과 상관없이 손쉽게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마이크로칩 코드가드(CodeGuard) 보안 플래시 보호 장치를 사용해 메모리를 부팅하고 일반 세그먼트로 분할해 메모리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다. 외부 프로그래머나 디버거의 플래시 수정을 막아주는 마이크로칩 ICSP(In-Circuit Serial Programming) 쓰기 금지 기능을 통해 플래시 메모리를 OTP(One Time Programmable)로 설정할 수도 있다.

가혹한 환경에서도 동작할 수 있는 MCU 제품군은 자동차, 산업, 컨슈머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최대 125℃의 확장된 동작 온도와 AEC Q100 Grade 1 인증, IEC 60730(가전제품) Class B 안전 표준에 대한 진단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