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9월 28일 TIPA 본원에서 공공기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TIPA 공공기관 산업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소위 코로나 블루(코로나19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 등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떨어진 사기를 진작하고, 공공기관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했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TIPA와 공공기관 소개, △취업 토크 콘서트, △선・후배간의 1:1 취업 상담 등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인원이 참석한 만큼 프로그램 全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본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참석 인원 외 취업준비생들이 비대면으로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취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민엽 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장은 ‘공공기관 현장에 직접 찾아와 실무 환경을 경험하고, 토크 콘서트를 통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향후, 학교 동료들에게 영상 촬영본을 전파해,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재홍 원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보건당국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수준 하에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