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V2X 통합 모듈 솔루션 ‘VERA-P3’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V2X 통합 모듈 솔루션 ‘VERA-P3’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5.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유블럭스(u-blox)가 V2X(Vehicle-to-everything) 모듈 신제품 ‘VERA-P3’을 출시한다.

 

UBX-P3 V2X 칩에 기반한 VERA-P3는 자동차 OEM, 1차 협력사(Tier-1), 교통 관리 인프라 제조사들이 V2X 기술을 자신들의 플랫폼과 솔루션에 손쉽게 통합·상용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EEE 802.11p 무선 표준 기술(미국에서는 DSRC(Dedicated Short Range Communications), 유럽에서는 ITS-G5)을 통해 차량 대 차량, 차량 대 도로 인프라 통신 연결을 구현해낸다.

V2X는 가시거리(Line-of-sight)를 벗어난 곳의 정보도 효과적으로 제공해 운전자의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돕고, 교통 체증 지역이나 복잡한 교차로를 우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 시티에서는 V2I(Vehicle-to-infrastructure) 애플리케이션을 교통 관리에 활용해, 녹색 신호등 변환 속도를 안내하고 도로 공사작업이나 위험 지역에 대한 경고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블럭스 근거리 제품 센터 샤픽 드리우이치(Chafik Driouichi) 제품 전략 담당 선임 매니저는 “VERA-P3 모듈은 시범·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UBX-P3 칩을 활용하기 쉬운 모듈 형태로 패키지한 것”이라고 소개했다.

-40~+105℃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미국과 유럽 지역의 WAVE, ETSI ITS G5 규정을 준수한다. VERA-P3의 샘플과 평가 키트는 올해 7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