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실리콘랩스(Silicon Labs)가 새로운 크리스털 오실레이터(XO), 전압 제어 크리스털 오실레이터(VCXO) 제품군을 선보였다.

Si54x/6x 울트라 시리즈 XO와 VCXO는 전 동작 범위에서 정수·소수점 주파수에 대해 80펨토초(fs) 정도로 낮은 지터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광학 전송, 방송용 영상, 측정·계측과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지터 성능을 발휘한다.

 

신제품은 업계 표준 2.5×3.2mm 패키지 풋프린트에서 싱글, 듀얼, 쿼드, I2C 프로그래머블 주파수의 옵션을 제공해, 서로 다른 주파수의 혼합 사용이 필요한 공간 제한적인 설계에 적합하다.

Si54x/6x는 소형 풋프린트에 고성능을 요구하는 광학 모듈과 라인 카드에서 400/600/800G 코히런트 광학, 56G/112G SerDes 클러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20년 동안 ±20ppm 이내의 동작을 보장해 제품 수명 주기가 긴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좋다.

모든 전원 필터링을 디바이스 내부에 포함하고 있어, XO 디바이스 자체의 풋프린트만큼이나 PCB 면적을 차지하는 디스크리트 소자들의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Si54X/6x는 기존 오실레이터와 드롭인 방식으로 호환되며, 2주 이내의 납기로 맞춤형 주파수를 제공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