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축제 통해 얻은 인사이트 공유와 홍보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11개사가 9월 1일 개막한 ‘SOVAC 2020(Social Value Connect 2020)’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SOVAC 2020을 널리 알리기 위한 ‘SOVAC 어벤져스’를 결성했다.

‘SOVAC 어벤져스’는 ‘SOVAC’이 추구하는 가치의 주인공격인 사회적 기업들이 이를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삼고, ‘SOVAC’이 갖고 있는 풍성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경영에 활용하기 위해서 만들었다. 거기에 더해 ‘SOVAC’ 주인공들로서 ‘SOVAC’을 구성원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주변 홍보도 도맡고 있다. 말 그대로 ‘SOVAC’ 효과를 최대화하는 일을 자발적으로 하며, 밴드를 통해 소통하고 있다.

2018년 말,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누구나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보자”는 제안에서부터 시작된 ‘SOVAC’은 지난해 열린 첫 행사에서 5천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SOVAC 2020’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람/지식/솔루션을 연결하는 강연,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로 인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개최임에도 SK그룹 관계사를 비롯한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의 주요 ICT 기업이 총출동하고 공공기관은 물론 법조계,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하는 등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

이번 ‘SOVAC 2020’ 개최와 함께 SK이노베이션과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소셜벤처 11개사(전주비빔빵, 모어댄, 우시산, 그레이프랩, 소무나, 몽세누, 이노마드, 마린이노베이션, 오투엠, 인진, 맹그러브)가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SOVAC 어벤져스’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SOVAC 2020을 응원할 뿐 아니라 강연 등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는 사회적가치 토론의 장 확대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