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가 배터리 수명을 50% 이상 연장해주는 DC/DC 벅 부스트 컨버터 'TPS63900'를 출시했다.

2.5×2.5mm의 WSON패키지로 제공되는 TPS63900은 효율적인 작동을 위해 최소한의 전압으로 시스템을 유지하고 배터리 수명을 최대로 늘려준다.

 

이 기능은 설계 엔지니어가 초저전력 센서와 무선 연결 집적 회로용 전력 아키텍처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고, 기본 배터리로 10년 이상 작동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벅 부스트 컨버터를 보안센서나 무선 IoT 센서 내에 있는 TI의 MSP430FR2155와 페어링하면 물 펌프의 진동을 모니터링해, 사전에 예측할 수 있는 유지보수를 돕는다.

TPS63900은 낮은 IQ 벅 부스트 컨버터로서, 슈퍼 커패시터를 효율적으로 충전해 피크 부하를 완화하고, 배터리 용량을 보호하고, 시스템 수명과 성능을 높여준다. 완충된 슈퍼 커패시터를 사용하면 전동 스마트 자물쇠에 들어가는 부품과 같이 높은 피크 전류를 요하는 부품을 작동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부하 과도 현상으로 인한 출력 전압 리플을 최대 50%까지 낮춰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TPS63900은 빠른 과도 응답을 통해 내부 조절 루프를 활성화하고 낮은 IQ를 유지한다. 이런 기능은 상시 가동과 함께 데이터 공유를 위해 단시간 내 많은 전력을 소비해야 하는 스마트 수도 계량기와 가스 계량기와 같은 분야에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