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가 케이던스(Cadence)의 TI용 설계 시스템 PSpice 시뮬레이터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TI용 PSpice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5700여개 이상의 TI 아날로그 IC 모델을 보유한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포괄적으로 회로를 시뮬레이션하고 설계 검증 기간을 단축하는 등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 반도체 설계 툴 개발업체인 케이던스의 첨단 시뮬레이션 기술을 토대로 하는 TI용 PSpice는 회로 오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시중에 출시된 다른 시뮬레이터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분석 기능을 넘어, 시스템 레벨의 디자인에 대한 완벽한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TI용 PSpice와 함께 TI의 빌트인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크기의 제한없이 완전한 도식도를 설계할 수 있다. TI의 라이브러리에는 ▲전원과 신호 체인 모델 ▲ PSpice 아날로그 동작 모델▲향상된 프리미티브 ▲설정가능한 전력 FET ▲전력 다이오드 등이 포함된다. 자동 측정과 후처리, 몬테 카를로(Monte Carlo) 분석, 상황 분석 기법과 같은 첨단 기능을 포함해 광범위한 작동 조건이나 디바이스 허용오차 등에 대해서 디자인을 철저하게 검증할 수 있다.

PSpice로 디자인을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한 후, 사용자는 PSpice Designer의 상업용 버전에서 디자인을 개설할 수 있다. OrCAD/Allegro PCB Designer와 같은 다른 케이던스 인쇄 회로 기판(PCB) 툴로 디자인을 전송할 수 있어, 도식도를 재생성 할 필요가 없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