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비스푼·라이엇마이크로 인수로 MCU 커넥티비티 강화
상태바
ST, 비스푼·라이엇마이크로 인수로 MCU 커넥티비티 강화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7.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비스푼(BeSpoon), 라이엇마이크로(Riot Micro)의 전체 주식자본 인수 관련 M&A 계약 두 건을 체결했다.

 

비스푼은 UWB(Ultra Wide Band) 통신 기술에 특화된 팹리스 기업이며, 라이엇마이크로(Riot Micro)는 셀룰러 IoT 연결 솔루션 설계 기업이다. ST는 이 두 기업의 인수를 통해 무선 커넥티비티 분야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보안 MCU에 대한 로드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거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비스푼의 안전한 핵심 포지셔닝 기술을 STM32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함으로써 ST는 보안 액세스와 정밀 실내외 매핑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자동차, 모바일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ST는 대주주인 트럼프(TRUMPF)와 설립자로부터 비스푼을 인수하게 된다.

라이엇마이크로는 BLE(Bluetooth Low Energy), Wi-Fi부터 LTE Cat-M, NB-IoT에 이르기까지 시스템 비용과 전력에 최적화된 입증된 설계 기법을 이용해 셀룰러 IoT 솔루션을 설계한다. 이 기술을 ST의 STM32 포트폴리오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의 자산추적, 미터링, 차량관리(Fleet Management) 서비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