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마이크로컨트롤러 디스커버리 키트(Discovery Kit)를 활용해 산업용 상태 모니터링을 위한 지능형 엣지 장치를 사용자가 신속하게 구현, 트레이닝, 구축할 수 있는 무료 STM32 소프트웨어 기능팩을 출시했다.

머신러닝 전문기업이자 ST 공인 파트너(ST Authorized Partner)인 카테시암(Cartesiam)과 공동 개발한 FP-AI-NANOEDG1 소프트웨어 팩은 센서 데이터를 캡처, 통합하고 카테시암의 나노엣지(NanoEdge) 라이브러리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드라이버, 미들웨어, 문서, 샘플 코드를 갖추고 있다.

 

AI에 대한 전문기술이 없는 사용자라도 윈도우 10(Windows 10) 또는 우분투(Ubuntu) PC에서 실행되는 카테시암의 나노엣지 AI 스튜디오(AI Studio) 툴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용자 지정 머신러닝 라이브러리를 신속하게 생성해 내보낼 수 있다. 이 기능팩은 표준 카테시암의 유료정책이 적용되는 고객의 하드웨어에 구축하기 전에 STM32 개발 보드에서 완벽한 시제품 제작과 검증 작업을 무료로 간단하게 수행하도록 돕는다.

산업용 등급의 센서를 내장한 STM32L562E-DK와 같은 디스커버리 키트를 사용하면, 정상 동작모드와 유도된 비정상 조건 모두에서 모니터링이 필요한 장비의 진동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다. 이 기능팩에는 센서 데이터를 구성하고 수집하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된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5억 개 이상의 가능한 조합 중 사전 컴파일된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벤치마크 데이터를 분석해 트레이닝·추론을 위한 최적화된 라이브러리를 생성한다.

기능팩 소프트웨어는 이를 쉽게 교체해 애플리케이션에 간단히 내장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용 스터브(Stub)를 제공한다. 구축이 완료되면 기능팩을 통해 학습·모니터링 모드를 전환할 수 있어 디바이스는 초기 설치 단계는 물론, 장비의 수명기간 동안 로컬에서 동작 모드의 정상 패턴을 학습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