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초고해상도 Hyper DMP 기반 모바일 이용성 지표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의 누적 고객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누적 사용자 100만 돌파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품 시연 신청 및 프로모션 상품 구매 기업을 대상으로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시 사용량 인덱스 에센셜 및 프리미엄 플랜을 정가에서 75%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연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인덱스 공식 사이트 이벤트
[테크월드뉴스=윤소원 기자] 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기술기업 콩가텍이 지난 9월 27일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Jacinto™ 7 TDA4x 및 DRA8x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형 SMARC 모듈 2.1 컴퓨터 온 모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산업용 등급의 이 컴퓨터 온 모듈은 듀얼 ARM Cortex-A72 프로세서와 강력한 AI 가속기 및 3D 그래픽을 지원하고 초저전력 엔벨로프를 갖춘 고성능 AI 에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소비전력 5~10W의 conga-STDA4 모듈은 2D/3D Camera, Radar,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KT와 함께 '방송광고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을 개최하고, 자사의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Zero The Line, 지티엘)'을 공개했다고 7월 12일 밝혔다. 현장에는 삼성전자, 기아자동차를 포함한 대형광고주들부터, KBS, MBC, SBS 등 주요 방송사,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등 종합광고대행사까지 업계 대표 기업 및 주요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행사는 △Data와 Tech로 방송 광고의 미래를 꿈꾸다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방송광고 데이터의 분석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딜라이브’와 광고매체 판매 활성화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양사 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부터 자사 통합 광고 운영 플랫폼인 ‘U+AD’를 통해 딜라이브 광고를 송출한다. 지난해 광고사업의 DX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U+AD는 TV∙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상품을 청약부터 운영, 결과 리포트까지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이다.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U+tv’, 자회사 LG헬로비전의 케이블TV ‘헬로tv’ 등 기존 920만 가구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와이더플래닛이 올해 상반기 흑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영업이익 적자를 올해 크게 개선하며 흑자로 바꿨는데, 빅데이터‧AI플랫폼 기술 고도화에 따른 비용 감소가 주요한 것으로 분석됐다.와이더플래닛이 17일 발표한 올해 상반기 실적(별도 기준)에 따르면, 와이더플래닛의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131억 6000만 원, 영업이익은 4000만 원을 기록했다.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3.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2분기만 보면 올해 매출액은 66억 2000만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8.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모티브인텔리전스가 티지360 테크놀로지스(이하 TG360)와 데이터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티브인텔리전스는 TG360이 보유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 기반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 ‘몰레큘(Molecule)’을 도입, 광고주에게 보다 풍부한 시나리오의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모티브인텔리전스의 ‘크로스타겟(CROSS TARGET)’은 국내 최초로 SK플래닛, 롯데멤버스 딥애드(DeepAd), 로플랫의 데이터 등 4000만 비식별 데이터를 동시에 보유한 광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모비두가 콘텐츠 제작사 쇼플을 인수했다고 밝혔다.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소스라이브’를 론칭 한 후, 브랜드 기업 고객사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를 개발 빠르게 D2C라이브 시장으로 진입, 60곳 이상의 대형 기업 고객사를 유치하며 안정적인 기술력을 검증받아왔다. 이와 더불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제작 대행사업 소스메이커스와 DMP 기반의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대행 서비스인 ‘소스애드’까지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통해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며 올해 성장세를 지속 이어가고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KT그룹의 디지털 광고회사인 나스미디어는 25일 열린 제22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현재 나스미디어 운영총괄을 맡고 있는 박평권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박 대표이사는 2000년 나스미디어의 전신인 더블클릭코리아 창립 당시부터 전임 대표이사인 정기호 사장과 함께 참여했으며, 이후 22년간 CFO, 광고본부장, 전략사업본부장, 부사장, 운영총괄 사장을 두루 역임하며 현재의 디지털광고 1위 나스미디어를 만들어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특히 2008년에는 나스미디어를 KT그룹으로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인모비와 SK플래닛이 브랜드 마케팅 지원을 위해 손잡는다. 인모비는 SK플래닛과 국내 브랜드 마케팅 강화, 광고 효과 극대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12월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인모비는 자사 엔드-투-엔드 마케팅 솔루션과 SK 플래닛의 높은 정보기술력을 조합해 각 브랜드에 최적화된 타겟팅 솔루션·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인모비 한국·일본·동남아 지부 부사장 리쉬 베디는 “서드파티에서 쿠키 수집에 제한이 생기면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킬 것이며, 마케터들은 지속가능한 소비자 마케팅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인라이플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이하 NHN KCP)와 중소 사업자 쇼핑몰, 간편 결제, 광고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체결식은 서울 구로구 NHN KCP 사옥에서 10월 27일 진행됐다.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와 NHN KCP 정승규 부사장,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인라이플은 2012년 설립해 국내 최초 리타기팅 광고 플랫폼 ‘모비온(MOBON)’을 시작으로 광고, 인공지능(AI), B2C 사업을 하는 IT 플랫폼 기업이다.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쇼핑몰 중소 사업자를 위한 혜택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모바일인덱스가 '대한민국 매출 TOP5 모바일 게임 사용자 현황'을 공개했다. '천상계'로 분류되는 리니지2M과 리니지M이 큰 변화 없이 1~2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것과 달리, A3와 AFK아레나에서는 몇몇 상반되는 지표들이 나타나며 눈길을 끈다. 조사 기간은 3월 중순부터 말 사이다. ■ 치열한 3위 경쟁·· '새우 등 터진' 라이즈오브킹덤구글플레이 매출 기준으로 넷마블의 'A3:스틸얼라이브'와 릴리스 게임즈의 'AFK아레나'가 치열한 3위 경쟁을 벌인 것이 관측됐다. 작년 9월 출시된 라이즈오브킹덤의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크로스미디어가 자사의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Performance Play)에 비식별 유저의 행동과 관심 DB를 포괄해 특정 광고에 관심도가 높은 타겟을 선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플랫폼 'SKP DMP(SK Planet, Data Management Platform)를 연동하고 3주간의 검증 기간을 거쳐 17일 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크로스미디어는 DMP를 연동하여 오디언스 타겟팅을 적용한 동영상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관심사와 매칭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다 우호적인 광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 솔루션 기업 진코퍼레이션은 11월 20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쇼룸’ 오픈식을 개최했다. 진코퍼레이션은 국내 사례를 바탕으로 지난 6월 태국 방콕에 지사를 설립했다. 진코퍼레이션은 2017년 9월 한국 안성 사업장에 국내 최초로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는 한국 기업 최초로 해외에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쇼룸을 오픈했다. 오픈식에는 국내외 70여개 기업, 200
[테크월드=정재민 기자] 3D 프린팅 솔루션 전문기업인 ‘(주)한국기술’이 오는 7월 18~20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하는 ‘2018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엑스포’에서 자동차 업계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3D 프린팅 방식의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 알루미늄 합금, 코발트 크롬 등의 다양한 DMP 방식의 메탈 시제품부터 고정밀·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을 출력하는 산업용 SLS, 그리고 SLA 프린터와 전문가용 MJP, CJP 3D 프린팅 솔루션을 포함한 총 5가지의 3D 프린팅 방식을 만나볼 수
미국의 글로벌 미디어, 브랜딩 및 테크놀러지 기업인 포브스 미디어(Forbes Media)가 새로운 디지털 채널의 이점 극대화를 통한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해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를 채택했다.포브스 미디어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의 디지털 데이터 분석 및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통해 광고 대상 타겟군에 대한 도달 및 반응 비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미디어, 출판, 광고 업계의 치열한 경쟁환경을 촉진시켜 왔다. 쉽고 무료로 활용 가능한 컨텐츠의 증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가 중국의 주요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와 광고 판매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텐센트(Tencent)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QQ’, ‘위챗’,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Qzone’,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QQ 게임 플랫폼’, 정보 서비스인 ‘QQ.COM’, 텐센트 뉴스 등 중국 내 가장 인기 있는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텐센트 주요 매체에 대한 광고 판매대행 권한을 얻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광고주는 나스미디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정보를 포함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매니지먼트 서비스 ‘스타웨이브(Starwave)’가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기반에서 제공된다고 22일 밝혔다.MCN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DMP)인 스타웨이브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소셜 미디어 상에 배포한 콘텐츠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소셜 빅데이터 전문 기업 랭크웨이브와 MCN 전문 스타트업인 비디오빌리지가 자체 개발한 것으로 콘텐츠 확산 정도와 사용자 반응을 분석하는 것이다.연예기획사가
‘CES2016’이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와 샌즈 엑스포 전시장에서 1월6일부터 9일까지 열렸다. 특히 1월6일에는 3D프린팅 컨퍼런스로 인해 아침부터 오후까지 3D프린팅의 미래와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다.이번 CES2016은 전년대비 1.5배 더 큰 규모로 진행됐다. 샌즈 엑스포 홀 A-C관에서 진행된 3D프린팅관에는 70여업체가 출품(한국업체 3개)하면서 다양한 응용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실용성을 제안했다. 소비자를 위한 전자쇼인 만큼 주로 나온 기종은 개인용·가정용 프린터 위주였다. 산업용 제품은 3D시스템즈
한국오라클과 대홍기획이 국내 시장 및 기업에 맞춤화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옴니채널(Omni-Channel) 및 빅데이터 기반의 종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시장 경쟁력 향상 및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대홍기획은 오라클의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및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해 옴니채널 및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오라클의
한국오라클과 대홍기획이 국내시장 및 기업에 맞춤화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월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옴니채널(Omni-Channel)과 빅데이터 기반의 종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시장 경쟁력 향상과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대홍기획은 오라클의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및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를 활용해 옴니채널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오라클의 마케팅을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