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크로스미디어가 자사의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Performance Play)에 비식별 유저의 행동과 관심 DB를 포괄해 특정 광고에 관심도가 높은 타겟을 선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플랫폼 'SKP DMP(SK Planet, Data Management Platform)를 연동하고 3주간의 검증 기간을 거쳐 17일 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퍼플의 동영상 광고 노출 형태

크로스미디어는 DMP를 연동하여 오디언스 타겟팅을 적용한 동영상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관심사와 매칭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다 우호적인 광고 반응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첫째로 국내 약 4200만명의 동영상 유저 중 유튜브가 도달하기 힘든 약 1000만명이 퍼플과 제휴된 동영상 매체를 통해 영상에 도달할 수 있어(닐슨 코리안 클릭에 퍼플이 조사를 의뢰한 결과. 2019년 4월), 퍼플 캠페인 병행 시 100%에 가까운 동영상 도달률(Reach)을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퍼플은 곰TV 등 26여개의 국내 동영상 콘텐츠 전문 매체로 광고 노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주간 도달 UV(Unique Viewer)는 약 3200만명에 달하고 있다.

두 번째는 ‘동영상 광고 인지 모수 리타겟팅’ 기법이다. 크로스미디어는 퍼플 광고 선집행으로 동영상 광고에 고관여 된 모수(동영상 광고를 클릭 또는 시청 완료한 비식별 유저 DB)를 추출하고, 이를 전달받아 리타겟팅·디타겟팅하는 2차 캠페인을 실행한 외부 광고 대행사 캠페인 역시 도달률과 유저 유입 면에서 더 높은 광고효율 상승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크로스미디어 정이규 대표는 “그동안 노출과 시청률로만 평가되었던 디지털 동영상 광고가 퍼플의 데이터 마케팅 퍼포먼스 구조를 통해, 광고주로 하여금 본격적인 트리플 미디어(Owned/Paid/Earned Media) 마케팅 전략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 매체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