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구글 지스위트(G Suite) 솔루션 기업 넷킬러(Netkiller)가 지스위트를 재택근무 기본 시스템으로 채택한 기업을 위해 지스위트 통합 로그인 솔루션, 킬러아이디(KillerID)를 출시한다.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이용한 인터렉티브 로그인 활동 보고서. (자료제공=넷킬러)

실제 전세계 구글 로그인 페이지를 모방한 피싱 사이트가 다수 있어, 재택근무 시스템에 부정 접속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넷킬러 ID를 도입하면 지스위트 로그인 시 자체 로그인 주소와 IP 기반의 접근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원격 근무자의 경우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에 지스위트 로그인 시 VPN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지스위트가 로그인 정보를 최대 6개월 간 저장하는 것에 반해, 킬러아이디 제품은 계약 기간동안 무제한 로그인 기록을 보관한다. 따라서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여건상 로그인 기록 2년을 충족하고, 접속 이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회사만의 고유한 로그인 패턴을 학습시킬 수도 있다.

구글 지메일에서 발신자에 대한 사내 인사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 (자료제공=넷킬러)

또한, 킬러아이디에서는 재택근무 시 회사 조직도와 임직원 연락처가 지스위트 지메일 애드온으로 나타나고, 사내 인터넷 전화를 비롯한 다양한 시스템과의 연동도 가능하다. 회사 인사 정보 시스템과도 연계해 자동으로 구글 지스위트 계정 발급∙중간이 가능하고, 특히 재택근무 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이메일 고급 설정에 대한 감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내 내부 사용자 로그인 시스템과 지스위트 로그인 시스템 간 통합이 가능해, 지스위트 라이선스가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 관리와 사내 임직원 연락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한편, 킬러아이디의 주요 고객으로는 필라, 한미약품과, 카카오페이,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등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