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재택 근무 솔루션기업 넷킬러가 기업의 재택근무 솔루션 관련 비용을 덜어주기 위해 라이센스 비용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지메일에서 발신자에 대한 사내 인사 정보를 보여준다. (자료제공=넷킬러)

대한상공회의소가 300여 기업을 대상 조사 한 '코로나19 이후 업무방식 변화 실태'결과에 따르면, 재택근무를 채택한 기업이 코로나19 이전 대비 4배이상 증가했다. 코로나 여파로 재택 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유지 비용 부담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넷킬러는 지스위트(G Suite) 기반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SSL 통합로그인 ▲관리자·사용자 포털 ▲문서중앙화 전자결재 ▲ 내부정보유출방지 ▲클라우드 라이센스 비용절감과 마이그레이션 등으로 구성하였다.

넷킬러는 이 솔루션에 대해 초기 3개월 감면, 다량 사용자 계약에 대해 50%할인 등 다양한 비용 절감 옵션을 제공한다. 가령 계약 직원 3,000여명에 대해서는 구글 서비스를 절반 이하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넷킬러는 위워크(WeWork) 전 20여 지점 2만여 멤버 고객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비용절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최대 70%까지 클라우드 도입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적용·확산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대량 마이그레이션툴과 계정 삭제 시 필요한 메타 정보 추적, 기록 보존 솔루션을 이용한 라이센스 비용 최적화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