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H하이텍, 베트남 신규공장 완공... 3분기내 제품 양산
상태바
KMH하이텍, 베트남 신규공장 완공... 3분기내 제품 양산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5.25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KMH그룹 산하 반도체 재료 제조업체 KMH하이텍이 최근 베트남 신규 공장 건축물 공사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KMH하이텍 베트남 공장 외관. (자료제공=KMH하이텍)
KMH하이텍 베트남 공장 외관. (자료제공=KMH하이텍)

이번 베트남 신공장은 축구장 2.3배 크기의 대지면적 약 5,000평(16,500㎡)과 건축 연면적 약 1,800평(5,967㎡) 규모로 베트남 하노이 인근 박닌성 꾸에보(Que Vo) 2공단 안에 위치해 있다. 지난 15일 완공식을 가졌으며, 제품 양산을 위한 주요 기계설비 셋업과 부대시설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KMH하이텍은 최근 SSD 케이스 생산을 통해 큰 실적 향상을 이뤄냈으며, 이번 신규 공장에서도 그간 축적해 온 기술력을 활용해 SSD 케이스와 SSD 포장재인 턴키 박스(Turnkey Box) 품목을 집중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안정화된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비용 절감과 수익 극대화를 실현하고 확대된 생산 능력, 고객사와의 접근성 등 신규 공장의 이점을 적극 활용해 납품 대응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상국 KMH하이텍 대표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공장 설립에 많은 제약이 있었음에도 선제적 위기대응으로 계획된 일정대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제품 양산은 당초 목표한 3분기 안으로 계획 중으로 고객사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마무리 단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MH하이텍은 지난 7월에도 베트남 박닌성 환선(Hoan Son) 공단에 신규 생산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