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활용해 주제별, 브랜드별로 한눈에 구독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신한카드는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 팀이 쇼핑 정보 구독 플랫폼인 ‘비포쇼핑(B4Shopping)’을 출시했다고 5월 14일 밝혔다. 이 팀은 2019년에 신한카드의 사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 4기로 활동했다. 

비포쇼핑은 각종 SNS, 메신저, 문자 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 정보를 수집해 이를 해시태그(Hash Tag, #)로 분류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시태그를 활용해 한정판,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정보를 주제별, 브랜드별로 한눈에 확인하고 구독할 수 있다. 가령 커피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커피’, 게임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게임’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상품의 정보만 받아보는 식이다.

애드벤처팀은 해시태그를 결합해 구독하는 기능도 개발해 특허를 신청했다. 한정판 운동화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한정판’, ‘#운동화’ 해시태그를 결합해 한정판 운동화 쇼핑 정보만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 신한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제휴사의 해시태그를 구독하고 쿠폰을 수신하는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우선 신한카드 AI팀과 올댓쇼핑을 통해 제휴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제휴사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