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종 검사 수치 누적하고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 조회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헌혈만 하면 자신의 간수치, 콜레스테롤 등 총 15종의 혈액검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됐다. 

SK텔레콤과 대한적십자사는 헌혈자의 건강정보 15종을 비롯해 다양한 헌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레드커넥트’를 출시한다고 11월 4일 밝혔다.

‘레드커넥트’는 헌혈 시 진행하는 혈액 검사 결과를 활용해 간수치와 총단백 등 총 11개 항목에 대한 검사 수치를 앱 안에서 누적·비교할 수 있다. 정기 헌혈자는 콜레스테롤, 요소질소 등 총 4개 항목에 대한 추가 검사를 실시해 더 깊이 있는 건강정보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이 앱은 헌혈자의 검사 정보를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건의료 빅데이터와 결합해 동일한 성별, 비슷한 연령대와 비교해 보여준다. 검사 결과는 헌혈 후 하루 또는 이틀 내에 확인할 수 있다. 혈액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혈액의 이동 경로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혈액 위치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레드커넥트는 현재 앱마켓(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의 iOS 이용자는 11월 중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까지 다운로드 수가 70만 건에 달하는 대한적십자사 ‘스마트헌혈’ 앱도 11월 중으로 ‘레드커넥트’에 통합 운용될 예정이다.

한편, 레드커텍트는 2018년 SK텔레콤 신입사원 3명으로 구성된 사내 벤처가 제안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으며,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와 MOU 체결 이후 본격적인 앱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