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한국AVL이 창원대학교와 미래 자동차 개발과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VL은 엔진/모터 동력계와 연소 해석기 등 모든 유형의 파워트레인 개발을 위한 장비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본사는 오스트리아 제2 도시인 그랏츠에 있으며, 1948년 창업해 현재 전 세계 45개 지사에 1만 1500여 명의 종업원이 근무하고 있다. 2019년 매출액은 19.7억 유로다. 

양측의 이번 협약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자동차 전동화 관련 AVL UPP(University Partnership Program) 운영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과 컨설팅 공동 연구기반 조성 현장실습, 인턴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 협력  미래 자동차 개발과 연구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상호지원 내용을 담고 있다. 

창원대학교 이재현 산학협력단장은창원대학교 산학협력 집합공간이라고 있는 창원대 창업벤처타운에 입주해 실시간 제어 실험실과 미래 자동차 분야 기술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LINC+사업단에서 추진하는 산학협력의 전방위적인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유기적인 산학 클러스터의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AVL 김진형 대표는창원대학교와 더불어 경남에 있는 관련 부품기업, 정부산하연구기관과 함께 유기적인 산학연 클러스터의 축이 되어 경남 자동차산업 발전에 함께 공헌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의 좋은 파트너십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 화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