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실리콘마이터스가 자동차 배터리 전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변환·배분하는 차량용 AVN(Audio, Video, Navigation) 전력관리칩 ‘SM6700Q’을 출시했다.

 

SM6700Q는 3.5~5.5V 입력 범위를 가지며 벅 레귤레이터 6개, LDO 레귤레이터 6개, 4채널 10-bit 아날로그디지털변환기, 발열·고전압·고전류 감지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통합적인 전력 관리를 지원한다.

고효율 고주파수 스위칭 레귤레이터 동작을 지원하며 소형화된 인덕터, 캐패시터 등의 외장부품을 활용해 공간 구현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신제품은 7×7mm 크기의 QFN 56pi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 전력관리칩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필요한 전력(Power), CPU, 메모리, I/O, I/F 등 차량용 멀티미디어 시스템온칩(SoC) 플랫폼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전력 사양을 충족한다. 또한, 모든 출력·동작 조건을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기반해 제어할 수 있어 제품 활용도가 우수하다.

실리콘마이터스 디스플레이 사업부 김동희 상무는 “SM6700Q 출시로,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스플레이용 전력관리반도체(PMIC)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