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술 실무에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SKT가 예비 인공지능(AI)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T는 3월 30일부터 4월 23일까지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AI와 5G를 포함한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며,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자료=SKT

특히 실제 현업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펠로우 자격으로 참여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참가자들은 SKT가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하게 된다.

‘AI Fellowship’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ktaifellowship.com)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 시대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超)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