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솔루션기업 트릴리언트, 쿼드로직 핵심기술 인수
상태바
스마트시티 솔루션기업 트릴리언트, 쿼드로직 핵심기술 인수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2.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스마트 그리드·스마트 시티 솔루션 제공업체 트릴리언트네트웍스(Trilliant Networks)가 쿼드로직(Quadlogic)의 멀티 테넌트 패널과 ANSI 기반 미터링(metering) 사용권을 인수했다.

이를 통해 트릴리언트는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 고객 맞춤형 계량 서비스를 턴키(Turn-key)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멀티 테넌트 미터링은 다세대 건물 내 각 거주자 별 전기사용량을 측정해 적절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대규모 혹은 중앙집중 계량 서비스에서 하위 단위인 보조 계량 서비스를 이용해 전력소비량과 사용시간 데이터 등을 정확히 포착할 수 있다.

스티븐 루포(Steven Lupo) 캐나다 트릴리언트 상무이사는 “쿼드로직의 기술은 다목적, 상용, 복합 주거 시설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계량 플랫폼에서 현재 통용되고 있는 업계 표준”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의 시장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마크 세건(Marc Segan) 쿼드로직 CEO는 “쿼드로직과 트릴리언트가 한층 더 긴밀히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상업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우리의 역량과 포부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트릴리언트는 캐나다에서 계량기를 납품받아 제조하고, ‘Q’ 라인 계량, 빌딩 모니터링 제품 등 자사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국내외에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