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열적 성능 높인 선형 서미스터 출시
상태바
TI, 열적 성능 높인 선형 서미스터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2.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가 기존 NTC(Nega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서미스터 대비 정확도를 최대 50% 더 높인 선형 서미스터 제품을 온도 센싱 제품군에 추가한다.

이번 서미스터 제품은 80℃가 넘는 온도에서도 정확한 열 측정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며, 이는 정밀한 실시간 온도 측정이 요구되는 산업용, 차량용,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성능과 보호를 위해 중요하게 작동한다.

 

NTC 서미스터는 극단적인 온도에서는 감도가 낮고, 저항 허용오차가 높아 온도 측정 시 정확도가 떨어진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세 지점의 온도 범위에서 캘리브레이션을 시행하거나 서미스터를 여러 개 사용해 온도 범위를 각각 모니터링한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도 온도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은 어렵고 한계에 도달하기 전에 시스템이 셧다운될 수 있다. 선형성과 정확도가 우수하고, 단일 지점 캘리브레이션을 할 수 있는 TI 서미스터로 시스템 성능을 높이고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정격 드리프트는 0.5%로 낮아 온도 측정에 신뢰성을 더하며, 추가 선형화 회로나 다수의 NTC 서미스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PCB 레이아웃의 크기를 NTC 서미스터 대비 최소 33% 줄일 수 있다. 실리콘 기반 선형 서미스터 대비 크기가 1/10 정도로 작아 열점에 더욱 가깝게 배치할 수 있오 반응속도를 높이고, 온도를 일관되게 측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