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준, ETRI 원장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심도 깊은 ICT, 첨단 전자산업 분야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월간 전자부품의 창간 32주년을 ETRI 전 임직원과 함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제4차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특히, 다가올 미래는 정보통신기술(ICT)이 핵심입니다. AB²CI로 대표되는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인 인공지능(A), 빅데이터(B), 블록체인(B), 클라우드(C), 그리고 사물인터넷(I) 모두 ICT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명준, ETRI 원장

눈앞에 닥친 파고에 휩쓸리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국산 원천 기술 개발로 국가 혁신 성장을 이끌고 세계와 대등하게 겨룰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디지털라이제이션(Digitalization), 전 산업의 지능화가 빠르게 이뤄지는 가운데 국민 편의, 안전, 복지 등 사람이 중심이 된 사회를 이루기 위해 ‘따뜻한’ 기술에 대한 관심 역시 놓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대한민국 ICT 소식을 민첩하게 취재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월간 전자부품의 책임감이 그 어느 때보다도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30여 년간 ICT 강국으로 떠오른 우리나라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산업의 파발마 역할을 훌륭히 해내셨습니다.

앞으로도 세계적인 ICT 전문 매체로 발돋움하여 우리나라와 전 세계의 정보통신 산업의 앞날을 밝히는 언론사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ETRI 역시 ‘미래 사회를 만들어가는 국가지능화 종합 연구기관’으로서 ICT 핵심 기술을 연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월간 전자부품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