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아마존 웹서비스(AWS)가 하드웨어로 구축한 완전 관리형 서비스 'AWS 아웃포스트(Outposts)'를 공개했다. 

AWS 아웃포스트는 구성 가능한(Configurable) 컴퓨팅, 스토리지 랙(Rack)으로, 고객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운영하면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AWS 서비스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트 가먼(Matt Garman) AWS 컴퓨트 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일관된 하이브리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기 시작했을 당시,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동일한 API, 콘트롤 플레인, 툴, 하드웨어, 기능 등 동일한 작업환경이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고, 바로 이러한 이유로 기존의 온프레미스 솔루션들이 기업들 사이에 큰 호응을 받지 못했다. AWS 아웃포스트로 고객들은 AWS 상에서 네이티브 AWS 서비스나 VMware Cloud on AWS가 적용된 일관된 클라우드 환경을 사용하면서 자사의 온프레미스 환경과 클라우드에서 단일 엔터프라이즈 IT환경을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AWS 퍼블릭 리전 데이터센터에서 쓰는 동일한 하드웨어인 AWS 컴퓨트와 스토리지의 랙을 온프레미스에서 재현해 기업이 AWS 서비스, 인프라와 운영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컬 스토리지 옵션과 아마존 EBS(Amazon Elastic Block Store, EBS) 볼륨 옵션 유무와 상관없이, 기업은 다양한 범위의 컴퓨트, 스토리지, 최적화된 그래픽을 갖춘 아마존 EC2 인스턴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AWS 아웃포스트는 AWS 네이티브(이번 출시 제품)와 VMware Cloud on AWS Outposts(2020년 출시)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된다. AWS 네이티브는 고객들이 AWS 퍼블릭 리전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API와 콘트롤 플레인을 갖춘 아웃포스트를 지원하고, VMware Cloud on AWS Outposts는 AWS는 기업들이 수년간 온프레미스 인프라 상에서 사용해온 동일한 VM웨어 API와 콘트롤 플레인을 갖춘 아웃포스트를 지원한다.

AWS 아웃포스트는 현재 미동부(노스버지니아주), 미서부(오레곤주), 미동부(오하이오주), 서유럽(아일랜드), 아시아태평양(서울), 아시아태평양(도쿄)에 출시됐으며, 향후 더 많은 리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