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유블럭스가 오늘 5일 블루투스 저전력(BLE) 모듈 ‘NINA-B4’ 시리즈를 발표했다.

 

노르딕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의 nRF52833에 기반해 개발된 NINA-B4은 장거리 블루투스 통신, 블루투스 메시, 블루투스 방향 탐지 등의 안전한 블루투스 통신을 제공한다. 특히, 실내에서 고정밀 위치추적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5.1의 방향 탐지 기능을 활용해 AoA(Angle of Arrival, 도래각)와 AoD(Angle of Departure, 발사각) 방향을 탐지해내고, 실내 위치 추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송수신기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무선 메시 네트워크 기능으로 메시지가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각 노드 사이에서 중계 처리(Relay)를 맡아 도달 범위를 넓힌다. 다수의 노드를 제어할 수 있고, 최대 105℃의 작동 온도 범위를 가져 도시나 건물의 스마트 조명 시스템에 적합하다. 장거리 통신 기능을 통해 생산 공장이나 작업 현장과 같은 환경에서도 신뢰성 높은 통신을 지원한다.

NINA-B4 시리즈는 유블럭스의 유커넥트(u-connect)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돼, 엔지니어는 유커넥트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제품 상에 적용된 블루투스 기능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다. Arm Cortex-M4F MCU를 통해 고객들은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모듈에 쉽게 탑재할 수 있고, 지그비(Zigbee)와 스레드(Thread)도 함께 지원하며, 내장형 PCB 안테나 탑재 모듈과 외장 안테나 구성을 위한 U.FL 커넥터 탑재 모듈이 출시될 예정으로, 샘플은 이달 내 공개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