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해, TouchGFX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업데이트하고, 메모리와 CPU 부담을 낮추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TouchGFX는 STM32 에코시스템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툴로, 최신 4.12 버전에서는 TouchGFX 디자이너 PC(Designer PC) 툴, TouchGFX 엔진(Engine) 소프트웨어 두 부분 모두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사용자는 외부 RAM이나 플래시 없이도 단일 칩 디스플레이 솔루션에서 정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며, 전력소모를 절감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보다 손쉬운 개발로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다.

TouchGFX 엔진의 부분 프레임버퍼 모드는 이제 6KB의 RAM 사용만으로도 버퍼를 동작시킬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또한 16KB의 RAM으로 구현할 수 있어 소형 STM32 MCU의 경우에도 외부 메모리 없이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TouchGFX 디자이너 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정의 위젯 세트를 확장했으며, 간단한 드래그&드롭 프로그래밍을 향상시키는 스케일(Scale), 회전(Rotate)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 지정 트리거·액션은 복잡한 기능을 개발 시 코딩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주며, 새로운 이미지 탭은 사용자가 이미지 포맷, 디더 알고리즘(Dither Algorithm), 레이아웃 로테이션(Layout Rotation)과 같은 개별 속성을 신속하게 구성하도록 돕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