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세일즈포스가 필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업체 클릭소프트웨어(ClickSoftware)를 약 13억 5000만 달러(한화 약 1조 6000억 원)에 인수한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 직원들이 보다 연결되고 지능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일즈 클라우드 UI (자료=세일즈포스)

클릭소프트웨어는 기업의 필드 서비스를 지능적으로 계획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일즈 클라우드의 빌트인 기능인 '세일즈포스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Salesforce Field Service Lightning)'은 최신 디스패치, 모바일 근로자 역량 강화와 IoT 기술을 활용해 기업 내 전체 서비스 담당자가 일원화된 중앙 플랫폼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일즈포스는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과 클릭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미래 비즈니스 필드 서비스 업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 총괄 빌 패터슨(Bill Patterson)은 “뛰어난 필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70% 이상의 서비스 리더 기업들이 모바일 근로자의 근무 환경 변화를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클릭소프트웨어의 인수는 서비스 클라우드의 성장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드 서비스 라이트닝 혁신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클릭소프트웨어 CEO 마크 카티니(Mark Cattini)는 “우리 목표는 처음부터 필드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었다”며 “세일즈포스에 합류하는 것은 비전 달성을 가속하는 것은 물론, 우리의 고객들이 그들의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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