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최근 고성능컴퓨팅(HPC)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며 관련 산업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Innogrid)가 '하이퍼 체인(Hyper chain)' 기술을 개발해 역가상화를 통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HPC 'CA 클라우드잇(Ctrl+A Cloudit)'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노그리드의 HPC 서비스 CA 클라우드잇은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기반으로 HPC처럼 고성능 컴퓨팅 파워를 슈퍼가상머신(Super-VM)으로 제공, ▲다양한 물리적 x86 서버들을 하나의 서버로 묶어 병렬서비스 제공, ▲x86 서버의 다양한 자원들 CPU, GPU, 메모리, 스토리지 등을 하나의 단일 시스템처럼 클라우드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HPC 사업과 차이를 보인다.

가상화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물리 서버 한 대를 나눠 쓰는 방식이었다면  ‘CA클라우드잇’은 물리 서버 여러 대를 병렬처리해 하나의 서버로 묶어 강력한 컴퓨팅파워를 클라우드로 서비스한다. 여기에 쓰인 핵심기술이 클라우드 내 다수 물리 서버 자원통합을 역가상화를 통해 단일 가상화로 묶는‘하이퍼 체인(Hyper chain)기술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기존 슈퍼컴을 설치에서 운영하던 전통적인 방식에서 탈피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다양한 고성능 컴퓨팅자원을 골라 쓸 수 있는 동시에 클라우드로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기업이 설치와 유지보수 등 비용 절감은 물론 엔지니어들에게 연구개발(R&D)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HPC 문턱을 대폭 낮추는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