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삼성전자가 100m 이내 단거리 데이터 통신에 최적화된 IoT(사물 인터넷)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100'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엑시노스 i T100

이 제품은 단거리 무선 통신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5.0(저전력, Bluetooth Low Energy), 지그비 3.0(Zigbee) 등을 지원해 스마트 조명과 창문 개폐 센서, 온도 조절, 가스 감지 등 집과 사무실에 설치되는 소형 IoT 기기에 사용된다. 또, 신체 활동과 운동량을 관리해주는 웨어러블 기기에도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무선통신용 IoT 기기가 데이터 해킹에 취약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엑시노스 i T100에  암·복호화를 관리하는 SSS(Security Sub System)와 데이터 복제방지 기능의 PUF(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를 탑재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 밖에도 프로세서와 메모리, 통신 기능이 하나의 패키지에 포함됐으며 28나노 공정이 적용돼 전력 효율이 높다. 일반적인 동작 온도 범위(-40~85℃)를 넘어 최대 125℃의 고온에서 안전하게 정상 작동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삼성전자 S.LSI사업부 마케팅팀 허국 전무는 “저전력·단거리 사물인터넷 솔루션은 다양한 기기들과의 연결을 통해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해줄 것”이라며 ”엑시노스 i T100은 다양한 통신 기술과 뛰어난 보안성을 기반으로 단거리 사물인터넷 서비스 발전과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장거리용 ‘엑시노스 i S111(LTE 모뎀 기반)’, 중거리용 ‘엑시노스 i T200(와이파이 기반)’에 이어 단거리용 ‘엑시노스 i T100’을 선보이며 장·단거리를 아우르는 엑시노스 IoT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