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77714, MAX77752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지닌 전력관리반도체(PMIC) ‘MAX77714’, ‘MAX77752’를 출시했다. 맥심은 모바일 시스템 설계자가 맥심 PMIC를 통해 와트당 성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도의 전산 처리 능력이 필요한 딥러닝 시스템온칩(SoC), FPGA,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의 시스템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SoC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적용되면서 가전제품의 연산 처리 능력도 높아졌다. 사용자는 배터리로 동작하는 전자제품의 전원이 항상 켜져 있으면서도 발열 없이 오래 동안 작동하길 기대한다. 따라서 설계자는 가전제품의 보드 크기와 부품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높은 효율과 출력, 유연한 전력 시퀀싱을 구현해야 한다.

맥심의 고성능 PMIC는 단일 칩 솔루션으로 전력 관리 기능에 효과적이다. 맥심 PMIC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높은 수준에서 작동하며 안정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솔루션의 풋프린트(Footprint)와 시스템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이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게임, SSD(Solid State Drive), 보안, 산업용 사물인터넷(IoT)부터 카메라, 홈오토메이션 허브 등 휴대용 기기에 이르는 방대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MAX77714는 소형 패키지로 고효율의 전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멀티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3.6V 입력 전압, 1.1V 출력 전압(3.6VIN, 1.1VOUT)에서 90% 이상의 운영 효율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MAX77714는 70범프(Bump)의 4.1mm x 3.25mm x 0.7mm 규격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제공돼 표준 솔루션보다 작고 얇은 크기의 기기를 구현하며 배터리 수명도 최대 40% 늘려준다. ▲LDO 9개 ▲RTC ▲백업 배터리 충전기 ▲워치독 타이머(Watchdog Timer) ▲FPS(Flexible Power Sequencing) ▲범용 입출력(GPIO) 8개를 포함한 13개 레귤레이터를 통합해 단품 솔루션 보다 설계 주기가 짧고, 컴포넌트 수와 필요한 부품 비용이 줄어든다.

MAX77752는 작은 크기의 멀티 채널 PMIC로 멀티 전력 레일, 핫 플러그(hot-plug) 기능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해 3.6V 입력 전압, 1.8V 출력 전압(3.6VIN, 1.8VOUT)에서 효율을 최대 90%까지 높이고,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제어식 전원 작동을 위한 FPS(Flexible Power Sequencer)를 탑재했다.

MAX77752는 ▲높은 정확도의 전압저하 비교 측정기를 포함한 벅 레귤레이터 3개 ▲LDO 1개 ▲전용 부하 스위치 컨트롤러 2개 ▲돌입전류 제한기(In-rush Current Limiter) 1개 ▲출력용 외부 레귤레이터 2개 ▲백업 전력 제어용 전압 모니터와 로직 제어용 전용 디지털 출력원을 통합해 MAX77714와 마찬가지로 설계 주기를 혁신하고 부품 수와 소모 비용을 줄여준다. MAX77752는 소형 40핀, 5mm x 5mm x 0.8mm, 0.4mm 피치(pitch) TQFN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다.

글로벌 정보 제공 업체 IHS 마킷(IHS Markit)의 전력 IC 리서치 수석 분석가 케빈 앤더슨(Kevin Anderson)은 “가상현실, 머신러닝 등 연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더욱 고성능의 프로세서가 가전제품에 사용된다. 전력 효율을 높이고 폼팩터를 소형화하는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며, “고성능∙고집적 PMIC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2017년 2억 9100만 달러였던 시장 규모가 2021년 4억 19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모바일 전력 사업부 사업관리 이사 카시 고팔란(Karthi Gopalan)은 “오늘날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시장은 멀티 코어 CPU, APU, GPU, 인공신경망 가속기와 머신 비전 알고리즘을 하나의 소형 솔루션에 빠르게 통합하고 있다”며, “맥심의 최신 PMIC는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맞춰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바일 프로세서에 효율적으로 전원을 공급한다. 또한 게이밍 수준의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확장과 설정이 가능한 자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