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신동윤 기자]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기업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웨어러블 제품 설계 시 바이탈 신호(활력 징후) 데이터(Raw data)를 추출하도록 지원하는 ‘맥스-헬스-밴드(MAX-HEALTH-BAND)’와 임상 검사 수준의 심전도(ECG),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는 ‘맥스-ECG-모니터(MAX-ECG-MONITOR)’를 출시했다.

심장 박동과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맥스 헬스 밴드 평가∙개발 플랫폼은 최적화된 광학 펄스 옥시미터(Pulse-oximeter: 맥박 산소농도 측정기)와 심박 센서인 MAX86140, 웨어러블 전력 관리 솔루션 MAX20303, 맥심의 동작 보정 알고리즘을 포함한다. 맥스 ECG 모니터 평가∙개발 플랫폼은 ECG와 심박 신호를 모니터링하는 MAX30003 초저전력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의료용 습식 전극 패치, 피트니스용 가슴 스트랩 두 가지 폼팩터로 출시됐다.

맥스-헬스-밴드 심박수 및 활동 추적기는 제품 구현과 시제품 제작에 걸리는 설계 기간을 최대 6개월까지 줄여준다. 집접회로(IC) 수준에서 일반 시스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며 AFE, 전력 관리 IC(PMIC)를 평가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추적기는 광혈류측정기(PPG) 신호 기반의 동작 보정 알고리즘을 갖춰 헬스∙피트니스 제품에 유용한 데이터를 추출한다. 또한 고객이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알고리즘 출력과 원본 데이터를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스트리밍해준다. 이때 제공되는 알고리즘 출력 데이터는 심박수, 심박변이(HRV), 걸음 수, 활동 유형 등이 있다. 높은 정확도를 위해 심박수 및 활동 모니터는 심장에 대한 심박별 생리학적 데이터를 수집한다.

맥스-헬스-밴드에 내장된 맥심 IC 칩은 경쟁 솔루션에 비해 전력 소모량이 절반 이하여서 1회 충전으로 7일간 작동할 수 있다. 또한 타 제품 대비 약 1/3 크기로 소비자 요구에 맞는 작고 편리한 폼팩터를 제공한다.

임상 검사 수준의 AFE인 MAX30003을 탑재한 맥스 ECG 모니터 평가∙개발 플랫폼은 고객에게 의료∙피트니스 제품에 대한 수준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ECG와 심박수를 정확하게 추적한다. 이 제품은 개발자가 자신의 피트니스 및 의료 ECG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알고리즘을 실행하도록 지원한다. 무브센스(Movesense)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맥스-ECG-모니터는 다양한 ECG 기반 응용 분야에 필요한 앱 개발을 위해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사용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