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6.21 목 11:04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몰렉스, 개선된 피코블레이드 커넥터 시스템 출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6.14 13:56

[EPNC=정환용 기자] 한국몰렉스(Molex)가 거친 환경에서 사용되는 소비재, 헬스케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안정적인 기능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된 ‘피코블레이드’(PiCoBlade) 커넥터를 선보였다.

1.25피치 피코블레이드 커넥터는 와이어 투 와이어, 와이어 투 보드 애플리케이션에 고신뢰도의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4종류의 헤더를 옵션으로 두고 있는 피코블레이드는 자동차의 미디어 시스템뿐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의 다양한 설계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커넥터 솔루션이다. 이중 접점 연결 기능은 전기적 연결성을 확실하게 제공할 뿐 아니라 저전류, 저전압, 고진동 조건에서도 그 기능을 유지한다.

피코블레이드의 크림프 리셉터클은 충격이나 진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커플링 이완 문제를 최소화하는 두 개의 래칭 램프를 장착하고 있다. 수직타입, 직각타입 결합 형태로 설계됐다. 2, 8, 15회로 옵션으로 제공되며, 다양한 케이블 길이로 공급되는 기성품 타입의 설계도 특징 중의 하나다.

한국몰렉스 이경윤 제품 담당팀장은 “몰렉스의 피코블레이드 제품은 업계에서 지난 20년간 베스트셀러로 업계의 표준이 돼 왔다”며, “피코블레이드는 이번 품질 개선 작업을 통해 기존의 신뢰도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재, 산업용, 헬스케어에서 통신 분야에 이르기까지 여러 응용 시장에 적용될 것”이라고 제품의 범용성을 강조했다.

#몰렉스#molex#커넥터#피코블레이드#소비재#헬스케어#산업#애플리케이션#보드#헤더#전류#전압#진동#커플링#케이블#기성품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