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67 1.80mm 피치 방수형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한국몰렉스(Molex)가 좁은 공간에 적합하면서도 액체류, 먼지, 오물 등에 강한 1.80mm 피치의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인 ‘Squba’를 출시했다. 이 커넥터들은 최고 6.0A 전류를 전송하며 IP67 NEMA 방수 규격을 준수한다. 방수용 실링 부분은 센서, 조명, 자판기, 액체류 분배기들이 습기와 먼지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도록 캡으로 마감됐다.

이 제품은 2개에서 10개까지의 회로 옵션을 제공해 고객의 설계 유연성을 돕는다. 섭씨 –40~105도까지의 온도 범위에서도 작동하는 Squba는 30N터미널 리텐션 포스를 제공하며,낮은 높이로 설계된 내구력 높은 래치는 와이어를 각종 손상으로부터 보호한다.

실링과 실링 캡은 작업 현장에서의 손상 뿐 아니라 선적, 작동 중의 파손에도 안전하며, 조립 중에 실링 부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기존의 유사한 제품들과 비교할 때 핀 간 간격이 좁을 뿐 아니라 다양한 사이즈의 회로를 제공하면서도 물과 오염에 매우 강하다.

몰렉스의 글로벌 제품 기획 담당 임원인 마이클 곤잘레스(Michael Gonzalez)는 “Squba 시스템이 시스템 제조업체들에게는 더욱 원가 절감형 효과를 제공한다”며, “이런 제품을 통해 당사는 점점 소형화되는 시스템 제품에 강력한 연결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