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8.16 목 09:41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몰렉스, FPGA 컴퓨팅 플랫폼 업체 '비트웨어' 인수
신동윤 기자 | 승인 2018.05.28 16:15

[EPNC=신동윤 기자] 전자 커넥터 전문업체 한국몰렉스가 데이터 센터 컴퓨팅과 네트워크 패킷 공정분야에 사용되는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s) 전문 회사인 비트웨어(BittWar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비트웨어는 보드 레벨의 컴퓨팅 시스템과 집적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FPGA 컴퓨팅 플랫폼 개발 회사다.

몰렉스 계열사인 인터커넥트 시스템(Interconnect System International)의 마크 길리암(Mark Gilliam) 사장은 "이번 인수로 인해 몰렉스와 자회사인 날라테크(Nallatech)는 FPGA 기반의 고성능 컴퓨팅과 네트워크 프로세싱 솔루션 분야의 급증하는 수요에 더욱 경쟁력 있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미국 뉴햄프셔 주의 콩코드에 소재한 비트웨어는 기존의 알테라를 인수한 인텔과 자일링스의 FPGA 기술을 사용해 플랫폼 솔루션을 공급한다. 많은 업체들이 비트웨어의 FPGA 솔루션을 사용해 컴퓨팅/데이터 센터와 국방/항공, 정부, 계측/시험, 재정 기관, 방송/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PGA 기반의 플랫폼들은 머신러닝이나 인공지능, 사이버 보안, 네트워크 강화, IoT, 기타 메가트렌드 분야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라고 언급한 비트웨어의 CEO인 제프 밀로드(Jeff Milrod)는 "몰렉스의 자회사로서 날라테크 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온 비트웨어는 새로운 자원과 더 나은 공정, 규모의 경제를 이렇게 급성장하는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인수의 의미를 밝혔다.

비트웨어의 제품은 최신 FPGA 소자를 서버 시스템의 개발이나 도입에 사용하는 높은 신뢰도의 보드 레벨 솔루션으로 전환시켜준다. 비트웨어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기반으로 벤치마크 일렉트로닉스(Benchmark Electronics)와 같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고객 맞춤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OEM 회사들의 제조를 돕고 있다.

#몰렉스#비트웨어#Molex#bittware#nallatech#FPGA#머신러닝#인공지능

신동윤 기자  dyshin@techworld.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