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20075∙MAX20076’ ··· 보드 공간 50% 절약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업계 최저 동작 전류(IQ)와 최고 효율을 제공하고 통합 보상 기능을 갖춘 초소형 핀 호환 스텝다운 컨버터 ‘MAX20075’, ‘MAX20076’을 출시했다. 제품들은 40V 부하 덤프를 견디고 최소 부품으로 보드 공간을 50%까지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상시 동작 오토모티브(Automotive)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소비자는 상시 동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이전 보다 더욱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기대한다. 이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서는 크기, 절전 기능, 고효율을 고려하는 동시에 고급 사양도 지원해야 해 설계에 어려움이 따른다.

맥심은 제품이 업계 최저 동작 전류와 업계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고 설명한다. 기존 솔루션이 15-30µA IQ를 제공한다면 맥심의 새로운 스텝다운 컨버터는 3.5µA IQ로 동작한다. 이는 모듈 당 보통 100µA로 제한되는 엄격한 OEM 소모 전류 소비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다. 이를 통해 유연하게 소비 전력을 분산시키고 시동 시간 단축, 소비 전력 절감, 가동 시간 최소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경쟁 솔루션 대비 91% 업계 최고 효율을 자랑한다. 

맥심의 새로운 스텝다운 컨버터는 핀으로 제어하는 확산 스펙트럼과 2.1Mhz 고정 주파수에서 낮은 노이즈로 작동해 CISPR 25 클래스 5 EMI(전자방해잡음) 규정을 준수한다. 2.1Mhz에서 작동하고 보상(Compensation) 회로가 내장되어 있다. 따라서 라디오 방송 주파수(AM)에서 작동하는 비동기(Non-synchronous) 디바이스에 비해 솔루션 크기가 작고 사용 부품(BOM)도 적게 든다.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애플리케이션의 프로세싱 전력 증가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MAX20075·76은 작은 최소 동작 시간 모드에서 작동해 컨버터가 큰 입력-출력 변환 비를 지원할 수 있다 2.1Mhz에서 Vbatt 인풋부터 3V 미만의 Vout까지 2차 전원이 필요치 않아 전체적인 부품 비용을 줄이고 새로운 기능을 유연하게 디자인에 통합시킨다. AEC-Q100 기준을 충족하는 MAX20075·76은 3mmx3mm TD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영하 40도~영상 125도 온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글로벌 정보 제공 업체 HIS 마킷(HIS Markit)의 오토모티브 전자 반도체 수석 분석가인 종 젠(Zong Zhen)은 “오토모티브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동차 한 대 당 필요한 전자제어장치(ECU)가 더욱 많아졌다”며, “전자 부품이 많아질수록 배터리가 빨리 방전되기 때문에 동작 전류를 낮추는 일은 자동차 업계의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MAX20075·76 스텝다운 컨버터는 자동차 제조사에게 실용적 옵션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친탄 파리크(Chintan Parikh) 오토모티브 수석 비즈니스 매니저는 “업계 최저 대기 전류를 지원하는 핀 호환 MAX20075·76은 높은 최고 효율, 빠른 시동 시간을 제공한다”며, “맥심 솔루션이 제공하는 업계 최저 대기 전류 3.5µA IQ는 모듈 당 보통 100µA로 제한되는 엄격한 OEM 동작 전류 소비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핵심 요소다.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많은 기능과 향상된 기술로 강력한 프로세싱 전력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