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5.21 월 08:59

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센서
이구스, 심토스 2018에서 인더스트리 4.0 복합 솔루션 선보여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1.17 13:43

[EPNC=양대규 기자] 한국 이구스가 SIMTOS 2018에 새롭게 추가된 인더스트리 4.0 특별관에서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한 스마트 플라스틱 제품을 전시한다. 공작 기계 산업 전반에 적용될 수 있는 이구스 모션 플라스틱 제품은 독일관에 따로 전시된다.

4차 산업 혁명과 관련해 이구스의 ‘스마트 플라스틱’은 업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다. 한국 이구스는 국내 홍보의 본격화를 위해 심토스 2018 전시회에 기존 부스와 별도로 스마트 팩토리 시연관을 추가로 설치했다. 일반 전시관에서는 리니어 가이드와 다양한 플라스틱 베어링을 포함해 e체인과 케이블이 시연되고, ‘스마트 팩토리’관에서는 지능형 센서 제품들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여준다.

전시회 개막일에는 본사 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스마트 플라스틱’ 세미나도 진행된다. 세미나는 이구스 기존 고객과 심토스 참관객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11시부터 동시 통역으로 진행된다..

이구스 독일 본사에서도 스마트 플라스틱의 제품 확장과 보급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지사에도 담당 매니저가 새롭게 부임했다. 한국이구스 인더스트리 4.0 매니저 오재우 사원은 “이구스 스마트 플라스틱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해 하는 고객들이 많다. 이번 기회를 통해 스마트 플라스틱의 원리와 활용 방안을 국내 업체에 더욱 자세히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센서 및 모니터링 모듈로 구성되어 있는 스마트 플라스틱은 지능형 자가 모니터링으로 기계가 고장 나기 전 사용자에게 조기 경보를 보낼 수 있다. 이러한 유지보수 자동화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 또한,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데이터 값으로 원활한 작동 수명을 예측할 뿐만 아니라 igus 데이터 센서 접속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최적화 등 더 많은 디지털 옵션 연결도 가능하다. ‘isens’ 스마트 플라스틱 제품군에는 리니어 가이드와 e체인, 케이블 등이 있으며 전시회 부스에서는 실제 해당 제품들이 어떻게 오류를 감지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게 되는지 데모 시연을 통해 관람객에게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전시관에는 이구스 모션 플라스틱을 위한 부스가 마련된다. 공작기계 산업 전반에 사용이 가능한 밀폐형 e체인과 하네스 케이블, 폴리머 베어링들이 주요 품목이다. 하네스와 커넥터 연결 상태로 제공되는 레디케이블(readycable)이나 에너지 체인에 미리 하네싱된 케이블을 사전 포설한 채로 공급하여 고객이 전원만 연결하면 되는 레디체인(readychain) 시스템도 선보인다. 그리고, 저가형 로봇 솔루션 로보링크(robolink)나 내마모성이 우수한 특성을 가진 3D 필라멘트와 같은 신사업 분야의 제품들도 전시품에 포함된다.

#이구스#심토스 2018#스마트 팩토리#인더스트리 4.0#e체인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