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이구스가 열·저온·먼지·고하중 등 열악한 조건을 견뎌내는 ‘체인플렉스(Chainflex)’ 제품을 최소 곡률반경의 이더넷 케이블 신규 카탈로그에 추가했다. 이구스dml 고유연성 케이블 체인플렉스는 1354종의 제품 종류를 가졌다.

체인플렉스는 공작 기계에서 크레인까지 적합한 산업 분야에 따라, 정확한 곡률반경과 온도 값을 고정용·이동용·e체인 구동용 등 3가지 사용 범주에 따라 제공한다. 이구스는 테스트 연구소에서 진행된 수천, 수만 번의 테스트 결과라고 설명한다.

이구스는 25년쩨 e체인 구동을 위한 가동형 케이블, 체인플렉스를 개발하고 생산했다. 올해 초 발표한 케이블 제품군 확장은 카탈로그 수록 품목만 1354종으로, 이더넷과 기타 버스 케이블도 포함된다. 이구스가 운영하는 테스트 연구소는 830평으로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체인플렉스는 연구소의 각기 다른 64개의 테스트 스테이션에서 내구성 테스트를 받는다. 20억 회 이상의 테스트 스트로크가 실시되며, 온도 챔버는 -40~60℃ 이상까지 다양하다. 36개월의 보장이간도 이를 바탕으로 제공된다.

한국 이구스 권태혁 차장은 “케이블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적합한 온도와 곡률 반경이 달라진다. 고정된 상태인지 이동형인지에 따라 DIN·EN 테스트 절차를 기반으로 한 적정 데이터 값을 제공한다. 또한 각 체인플렉스 케이블에 대한 온도와 곡률 반경을 정의해 케이블이 에너지체인 내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탈로그에 있는 모든 체인플렉스는 절단 비용 없이 재고에서 바로 제공된다. 체인플렉스가 가진 번들 설계 덕분에 콕스크루 현상으로 인한 결함이나 코어 파손, 이에 따른 기계 작동 중단 시간을 막는다. 신규 카탈로그는 9개 언어로 제공되며, 2018년 1월 한국어 버전이 나온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