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D-TX800’ 원격 조작과 자동 소리 감지 등 다양한 기능 탑재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소니코리아가 초소형 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ICD-TX800를 출시한다. ICD-TX800은 가로, 세로 약 38mm의 콤팩트한 크기와 약 22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소니코리아는 간편한 휴대성으로 회의, 인터뷰, 미팅 등 다양한 상황에서 손쉽게 녹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녹음 가능하며, 16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해 MP3 128kbps 기준 약 238시간 녹음과 최대 4000개의 녹음파일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3분 충전으로 약 1시간 사용 가능한 급속 충전 기술을 지원한다. 저장 형식은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기록하는 리니어 PCM ▲적은 용량으로 장시간 녹음 가능한 MP3를 선택할 수 있다.

ICD-TX800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전용 무선 리모컨도 함께 제공된다. 무선 리모컨은 녹음 시작, 정지 외에도 빨리 감기, 되감기 등 재생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통해서도 녹음기 원격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작은 소리에도 반응하는 디지털 마이크는 녹음기 내부에서 직접 사운드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방식이다. 음향을 고음질로 기록하며, 녹음 환경에 따라 포켓 모드·미팅·강의·음성메모·인터뷰 등 5가지 모드를 고를 수 있다. 제품은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녹음 버튼을 누르면 즉시 녹음이 가능하며, 타이머 기능을 사용하면 설정한 시간 이후 자동으로 녹음된다. 또한, 주변 소리를 마이크가 감지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소리가 작아지면 일시 정지 하는 등 소리에 반응하는 VOR(Voice Operated Recording) 기능도 지원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회의나 인터뷰, 강의 등 다양한 상황에서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생생하게 기록하고자 한다면 소니의 초경량 초소형 보이스 레코더 ICD-TX800이 제격이다”며, “무선 리모컨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보이스 레코더를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