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STM8 기반 설계를 쉽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STM8CubeMX 그래픽 컨피규레이터(Graphical Configurator)를 출시했다.

STM8CubeMX는 주력 제품, 저전력 제품, 자동차용 8비트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모든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툴은 무료로 제공되며, STM8 제품군 중에서 최적의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택하여 설계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설계자는 선택한 보드의 MCU가 구현된 방식으로 동일하게 툴을 미리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ST 포트폴리오 기반 STM8 보드로 개발을 곧바로 시작할 수 있다. STM8CubeMX는 선택한 장치의 기본 구성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래픽 도구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자동 충돌방지 기능을 갖춘 핀아웃 컨피규레이터, 동적 검증이 가능한 클럭-트리 컨피규레이터, 전력 시퀀서, 전력 소비량 측정기가 포함되어 있다. 완료 시 생성된 구성 리포트를 통해 설계자의 요구사항이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STM8 MCU는 소형 IoT 기기, 스마트 센서, 성능 중심의 자동차용 컨트롤러, 다양한 일반 전자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초저전력(STM8L) 및 AEC-Q100 인증(STM8AF/AL) MCU를 비롯해 주력 STM8S 밸류, 액세스, 성능 라인에 이르기까지 125종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최적의 가격대비 성능을 제공하면서 적은 전력 소모와 사이즈 조건을 맞출 수 있는 제품으로, 코어 성능은 20MIPS/24MHz, 플래시는 최대 128KB, RAM은 6KB까지 제공된다. 그 외로 ADC, DAC, 비교기, 타이머, LCD 드라이버, DMA, AES 암호화, 디지털 인터페이스 등의 주변장치를 비롯해 자동차용 디바이스의 LIN/CAN과 같은 특화된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패키지 옵션은 20핀에서 80핀까지 제공된다.

STM8CubeMX PC-기반 애플리케이션은 윈도우, 리눅스, macOS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