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이디자인스위트(eDesignSuite) 온라인 설계 환경에 주요 변압기 제조업체인 뷔르크 엘렉트로닉(Wurth Elektronik)의 제품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개발자들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보다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 환경을  확장했다.

갈수록 전자제품 설계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툴은 무료인 경우가 많고 신속하게 회로 설계를 시작할 수 있는 탬플릿, 제품 선택 툴, 성능 평가를 지원하는 시뮬레이터, 기술지원 및 부품구매 액세스를 제공한다.

ST의 이디자인스위트는 SMPS(Switched-Mode Power Supplies), LED 조명, 필터, 모터 드라이브 등을 포함하며 여러 회로와 시스템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다.

ST는 자사의 이디자인스위트와 뷔르크 일렉트로닉의 웹-기반 변압기 선택 툴인 STS(Smart Transformer Selector)를 연결해 전원공급 장치 설계자가 이디자인스위트 환경에서 작업하는 과정에서 최적의 상용 변압기 제품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른 온라인 설계 툴은 변압기 사양을 생성하고, 설계자는 복잡한 변압기 사양 시트를 수동으로 검색하는 대신 최적의 맞춤형 부품을 직접 찾아내어 주문함으로써 필요한 사양을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프로젝트의 비용 및 소요 시간은 추가될 수 있음).

ST 센트랄 랩(Central Labs)의 사업 본부장이자 그룹 부사장인 알렉산드로 크레모네시(Alessandro Cremonesi)는 “ST는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시스템 설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가능한 툴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집중해왔다.

뷔르크 일렉트로닉과의 이번 프로젝트는 엔지니어들이 맞춤형 변압기를 조달하기 위해 몇 주를 기다리는 대신, 단 며칠 만에 벤치에서 시제품을 구현하고 실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력 설계 프로세스의 최종 부분까지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고, “이디자인스위트에 도입된 이번 새로운 기능으로 사용자가 비용 효율적으로 최종 제품의 전체 재료비를 관리하고 공동으로 설계할 수 있게 하여 온라인 툴의 속도를 재정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뷔르크 일렉트로닉의 제품 마케팅 및 개발 매니저인 딘 휴말라(Dean Huumala)는 “설계자들은 STS(Smart Transformer Selector)를 이용하여 뷔르크 포트폴리오에서 적절한 변압기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

ST의 이디자인스위트와 STS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양사의 고객들이 설계, 테스트 및 생산이 미리 완료되어 뷔르크와 카탈로그 유통 파트너사들이 모두 재고를 확보해 둔 변압기를 선택할 수 있어 손쉽게 재료비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