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P 제공해 개발 주기 리스크 감소

온세미컨덕터가 자사의 ONC18 0.18 µm CMOS 프로세스에서 여러 가지 아날로그 IP블록을 검증하기 위해 헥시우스 세미컨덕터(Hexius Semiconductor)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온세미컨덕터는 설계 주기와 시장 출시 기간을 줄이도록 증명된 아날로그 IP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이 협력을 통한 여덟 개의 초기 설계는 다양한 ADC, DAC를 비롯해 전압 및 전류 레퍼런스 등을 포함한다. 필요한 경우, 특정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게 이러한 설계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데이터 컨버터 및 PLL 설계용 IP 등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개발 중이다. 

온세미컨덕터의 ONC18 프로세스는 0.18 마이크로미터(µm) CMO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데 고전압 용량 덕분에 자동차, 산업용, 군사용 및 의료용 개발에 매우 적합하다.

사용자들은 이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광범위한 IP 포트폴리오에 억세스 해 많은 자체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작업에 할당할 필요 없이 특정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된 ASIC 구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에 따라 훨씬 더 빠른 설계 주기, 줄어든 재작업 위험 등의 이점을 통해 관련 비용 절감도 현실화된다.

록키 아크리 (Rocke Acree) 온세미컨덕터의 커스텀 파운드리 사업부 담당 이사는 “시스템들이 센서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포착된 실제 데이터를 기존보다 더 활용해야 하므로 혼성 신호 ASIC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며 “OEM은 표준 기성 부품이나 반도체에 의존하지 않고 더 효과적인 독점 설계를 집적하기 원하므로 이를 통해 성능을 더 강화하면서도 보드 공간을 절약해 단가를 확연히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이러한 것을 용이하게 할 검증된 아날로그 IP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혼성 신호 설계를 가능케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크리스 카바나 (Chris Cavanagh) 헥시우스 세미컨덕터 CEO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각 기술의 결합을 통해 당사는 우수한 성능 및 물류 이점을 제공하는 우수한 반도체 공정에 검증된 아날로그 IC 매크로 셀을 업계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OEM기업들은 개념 단계부터 상업 생산에 이르기까지 최단시간에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 기회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