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아날로그, 파워 매니지먼트, 센서 인터페이스 및 시그널 컨디셔닝 등 다양한 반도체 기술이 활용되는 웨어러블 전자 부분을 겨냥한 포괄적 개발 리소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웨어러블 개발 키트 (WDK 1.0)는 차별화 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자 하는 OEM회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도로 최적화된 여러 가지 부품들로 구성됐다. 이 키트를 이용하면 웨어러블 전자 제품의 설계 주기를 상당히 가속할 뿐 아니라 엔지니어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회사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수석 매니저 에이제이 엘자야드 (AJ ElJallad)는 “웨어러블 전자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여태까지는 시장에서 OEM회사들이 강력한 구매력을 이끌어낼 만한 풍부한 기능의 설계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솔루션이 없었다”고 며 “WDK 1.0은 웨어러블 기술 제품 개발을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해주는 다각적인 설계 자산이다. 이로써 고객사들은 당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해 엔지니어링 투자를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세미컨덕터, 웨어러블 개발 키트 (WDK 1.0)


 
이 새로운 제품에 포함된 고효율의 프로그래머블 NCP6915 파워 매니지먼트 IC는 5개의 LDO와 1개의 DC-DC 를 제공하면서 스마트 워치에 필요한 필수 전력과 추가적인 필수 요건들을 지원한다. 이 키트에는 또한 LC709203F 퓨얼게이지 및 10와트 (W) 정격 SCY1751 무선 충전 프론트-엔드 컨트롤러 (AirFuel과 호환 가능한 자기 공명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와 NCP1855 배터리 충전 IC도 포함돼 있다.

이 키트에 내장된 정밀한 다차원 모션 추적을 가능하게 하는3축 가속도계와 3축 자이로스코프를 내장한 FIS1100 관성 측정 장치(IMU)가 센서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임베디드 온도 센서와 햅틱 피드백을 위한 LC898301 드라이버 IC도 이 키트에 포함돼 있다.

WDK 1.0에 매우 중요한 것은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초저전력 파워 nRF52832 멀티-프로토콜 시스템-온-칩 (SoC)을 통해 구현되는 무선 연결성이다. 저전력 블루투스 (BLE) 및 다른 관련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32비트 ARM 코어텍스 프로세서 코어 및 2.4GHz 트렌시버 기능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 키트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SmartApp으로도 제공된다. 이 앱을 통해 화면 밝기 조정, 시계 문자 컨트롤, 알람 셋팅 및 피트니스 목표 설정 등 사용자-기기 간 인터페이스 측면뿐 아니라 수행 단계, 칼로리 소모, 거리 및 활동 기간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바꿀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이클립스 (Eclipse) 기반의 IDE도 키트와 함께 제공되므로 엔지니어링 팀은 신속히 구상한 후 설계에 필요한 코드를 디버깅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료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매우 직관적인 프로젝트 위자드(Wizard)를 이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여러 가지 유용한 웨어러블 관련 프로젝트들을 접하는 게 쉬워지므로 개발 프로세스를 더욱 용이하게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WDK 1.0 솔루션은 또한 정전식 터치 스크린이 통합된 1.44인치 포맷, 128 x 128 픽셀 TFT 디스플레이도 갖추고 있다. 26핀 확장 포트는 키트의 모든 다른 부품들을 보완한다. 이를 통해 추가 마이크로 컨트롤러, 시그널 프로세싱 혹은 GPS 기능, 더 많은 센서의 추가 혹은 다른 디스플레이 지정 등 시스템 설계에 필요한 추가 사항들도 제공된다.
 
온세미컨덕터는 오는 1월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WDK 1.0뿐만 아니라 자동차, 사물인터넷 (IoT), 가상현실 (VR) 및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작을 포함한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최신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