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로 제작된 사출 금형과 금속 프레스 장비를 통한 시연 선봬

스트라타시스가 10월28일에서 3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15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디지털 제조(Direct Digital Manufacturing)가 산업 및 제조현장에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데모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스트라타시스는3D 프린팅을 통한 사출 금형, 툴링, 금속 프레스 금형을 직접 시연하며 업계 관계자들에게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량 맞춤 제작을 구현할 수 있는 3D 프린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했다.

8만5000명이 넘는 참관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2015 한국기계전’에서 스트라타시스는 Fortus 450mcTM, Objet500 Connex3TM 등 전문가용 3D 제작 시스템을 전시해 국내외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스트라타시스가 개발한 Digital ABSTM 제조 플라스틱은 표준 ABS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수지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며 금속 프레스 기계뿐만 아니라 디지털 금형에도 활용될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강력한 고온 저항력, 우수한 인성 및 평활도가 결합된 스트라타시스의 3D 프린팅 재료로 제작된 몰드를 활용하면 단시간 내에 약 10개에서 100개에 이르는 부품들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스트라타시스 전시 부스에는 제네시스(Genesis)의 툴링, BMW 생산라인에서 활용된 치공구, 챔피언 모터스포츠(Champion Motorsport)의 가용성 코어 등 스트라타시스의 고객사가 디자인한 모델들이 전시돼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