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보조배터리·티머니카드 등 다양한 제품 소개

IT업계가 추억을 자극하는 캐릭터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키덜트족을 공략하고 있다. 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인 키덜트는 아이와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난 어른을 뜻하는 신조어다. 최근 소비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규모가 약 5000~7000억원대로 추정, 향후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T 업계에서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캐릭터 IT 제품들을 선보이며 키덜트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소비업계의 큰손으로 부상한 키덜트족을 위한 IT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키덜트족 마음 노리는 엡손 ‘라벨프린터 리락쿠마 에디션’

한국엡손은 키덜트족을 타겟으로 한 특별한 라벨프린터 ‘LW-H200PK 리락쿠마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 엡손의 라벨프린터 리락쿠마 에디션은 이모티콘 버튼을 통해 리락쿠마 이모티콘과 다양한 폰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엡손의 라벨프린터 리락쿠마 에디션은 어린이뿐 아니라 20~30대 여성과 키덜트족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인 리락쿠마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리락쿠마 캐릭터가 그려진 게 특징이다.

엡손은 라벨프린터 리락쿠마 에디션과 함께 리락쿠마 패턴의 라벨 테이프 카트리지도 판매한다. 이 카트리지를 이용하면 이모티콘 버튼을 통해 리락쿠마 이모티콘과 다양한 폰트를 이용할 수 있다.

라벨프린터는 키보드식의 자판으로 라벨에 출력하고 싶은 문구를 입력하면 라벨을 출력하는 기기다. 다양한 색상의 펜과 스티커로 다이어리나 포토앨범을 꾸미거나 아이들의 학용품, 개인 컵, 가방 등 잃어버린 쉬운 물품에 이름 라벨을 붙이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카트리지에 따라 다리미를 이용하면 의류, 손수건에도 라벨을 붙일 수 있다.

출력된 라벨은 특수 비닐 재질에 열전사 PRO 인쇄로 출력돼 물, 기름, 알코올로 인한 번짐이 없다. 한글, 영어, 한문, 일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고 다양한 기호, 그림문자, 108종의 테두리를 지원한다.

깜찍한 고양이 캐릭터 입힌 새로텍 휴대용 보조배터리 ‘네코하코’ 시리즈

깜찍하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입힌 휴대용 보조배터리인 네코하코 시리즈 ‘S5200’과 ‘S7800’ 2종은 각각 5200mAh, 78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다.

▲ 휴대용 보조배터리인 네코하코 시리즈 ‘S5200’과 ‘S7800’ 2종은 고양이의 깜찍한 2가지 표정과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의 4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됐다.

인체공학적 곡면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으로 젊은 여성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적합하다.

특히 고양이의 깜찍한 2가지 표정과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의 4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제품 색상과 어울리는 파우치를 기본 제공한다.

S5200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은 동일하며 본체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5단계의 LED로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S7800는 다양한 포터블 기기를 위한 2개의 포트를 탑재해 동시 2대 충전이 가능하다.

라인프렌즈 새긴 티머니카드 ‘라인프렌즈 팝티머니’

▲ 한국스마트카드의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캐릭터 브라운, 샐리, 코니로 디자인됐다.

한국스마트카드의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 태국 등 세계적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캐릭터 브라운, 샐리, 코니를 디자인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온순하고 소심한 브라운과 귀엽고 앙증맞은 샐리의 얼굴이 그려진 카드형 2종,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코니와 그의 짝꿍 브라운 커플의 모습을 담은 액세서리형 2종까지 총 4종이 있다.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지난 6월 선보인 글로벌 캐릭터 무민(Moomin) 팝티머니에 이어 키덜트족을 겨냥해 특별 제작됐다.

버섯돌이 스피커 대성 C&N ‘바운스 멜로우’

버섯돌이 모양의 블루투스 스피커도 등장했다. 대성 C&N의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바운스 멜로우(Bounce Mellow)’는 블루투스 4.1+EDR을 탑재하고 A2DP V1.2, AVRCP V1.4 프로파일(profiles) 호환기능과 고성능 스테레오 오디오 전달 시스템을 채용해 풍성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 대성 C&N의 휴대용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바운스 멜로우’는 스마트폰 뒷면에 탈부착 가능하다.

특히 카림바(kalimba) DSP 데이터 프로세스 기능을 탑재해 소음제거와 디지털 음성기능의 최적화가 가능하다.

10m 내에서 최적화된 음성과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흡착식 빨판은 활용도를 높여줄 뿐 아니라 스마트폰 뒷면에 탈부착할 수 있어 소형의 캐릭터 상품을 원하는 이에게 매력적이다.

또 폴리머 배터리와 최신 블루투스 버전을 통해 최대 6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여름철 휴가지나 캠핑, 야외에서 충분한 기능을 발휘한다. 더불어 간편한 버튼 동작만으로 자동 블루투스 페어링과 재생 제어가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디즈니 캐릭터 조명 ‘곰돌이 푸우’

▲ LED 캐릭터 조명 ‘소프트팔 푸우’는 낮은 조도로 은은한 빛을 내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필립스코리아의 곰돌이 푸우를 형상화한 LED 캐릭터 조명 ‘소프트팔 푸우’는 낮은 조도로 은은한 빛을 내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LED 취침용 조명이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를 활용해 기존 딱딱한 플라스틱 조명과는 다르게 땅에 떨어뜨리거나 벽에 던지더라도 안전하다.

또 날카로운 부분이 없이 둥근 디자인으로 인형처럼 안거나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거치대 충전식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