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가 자사의 ‘GaN-온-실리콘(GaN-on-Silicon)’ 기술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인피니언 측은 자사에서 제공하는 강화 모드(Enhancement mode) 및 캐스코드(Cascode) 구조 GaN(갈륨 나이트라이드)기반 플랫폼이 매우 높은 에너지 효율을 필요로 하는 서버용 SMPS(switch mode power supply), 통신장비, 휴대 전원, 클래스 D 오디오 시스템 등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GaN-on-Silicon 기술은 실리콘 기반 솔루션에 비해서 더 작은 풋프린트로 향상된 전력 밀도와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이에 TV 전원장치와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같은 컨슈머 제품에서부터 서버와 통신장비 SMPS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는데 적합하다.

시장 조사 기관인 IHS의 조사에 따르면 GaN-온-실리콘 전력 반도체 시장이 50% 이상의 CAGR(복합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함으로써 2014년 1500만 달러 규모에서 2023년 8억 달러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인피니언 측은 전원장치의 크기와 무게를 크게 줄일 수 있는 GaN 기술을 통해 초박형 LED TV 등 최종 제품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 인피니언 산업 및 멀티마켓 사업부 사장은 “인수를 통해 확보하게 된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IR)의 GaN 플랫폼 및 파나소닉(Panasonic)과의 협력으로 인피니언의 GaN-온-실리콘 포트폴리오는 전도유망한 GaN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며 “인피니언의 제품 관점에서 시스템 관점으로(Product to System)라고 하는 전략과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