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고전압 IGBT 적용 가능한 전력 모듈 플랫폼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고전압 IGBT 적용 가능한 전력 모듈 플랫폼 출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4.12.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 이하 인피니언)가 전압 용량 1200V~6.5kV에 이르는 고전압 IGBT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전력 모듈 플랫폼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이 개발한 이 플랫폼은 높은 전력 밀도, 에너지 효율, 긴 수명, 견고성에 대한 시스템의 높은 요구를 충족한다. 또 유연성이 뛰어나 유사한 모듈들을 병렬로 연결할 수 있어 DC 링크 단자와 커패시터에 간소화된 구조가 가능하다.

하나의 버스바(busbar)만을 이용해 AC 단자들을 병렬로 연결할 수도 있다. 이러한 유연성과 확장성은 시스템 디자인을 크게 간소화해 빠른 타임-투-마켓을 돕는다.

인피니언 산업용 전력 제어 사업부의 마커스 헴빌르(Markus Hermwille) 고전력 부문 이사는 “IGBT 기술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는 상황에서 현재의 요구뿐 아니라 가까운 미래의 요구까지 대비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제공하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새로운 모듈 패키지는 모든 까다로운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그 가치를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 플랫폼을 적용한 첫 번째 제품들은 3.3kV(450A), 4.5kV(400A), 6.5kV(275A) 고전압 등급으로 100mm x 140mm x 40mm의 새로운 패키지로 제공된다. 2015년 5월 19일 독일의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PCIM 전시회에 이들 새로운 모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