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새로운 META-DX2+ PHY를 도입한 META-DX2 이더넷 PHY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META-DX2 이더넷 PHY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사진=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META-DX2 이더넷 PHY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사진=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이 신규 제품군은 1.6T(초당 테라비트)의 회선속도 종단간 암호화·포트 집성을 통합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 이더넷 스위치, 보안 기기, 클라우드 상호 연결 라우터, 광전송 시스템에서 가장 작은 설치 공간을 유지하면서 112G PAM4 연결로 전환할 수 있게 해 준다.

바박 사미미(Babak Samimi) 마이크로칩 통신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이 4개의 신규 META-DX2+ 이더넷 PHY 도입을 통해 META-DX 리타이머·PHY 포트폴리오로 구동되는 112G PAM4 연결로의 커넥티비티로 시장 전환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META-DX2L 리타이머와 함께 리타이밍, 기어박스, 고급 PHY 기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결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완벽한 칩셋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두에서 풋프린트 호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서비스 제공업체 스위칭·라우팅 시스템 전반에 걸쳐 아키텍처 설계를 활용할 수 있다”며 “종단간 보안, 다중 속도 포트 집성과 같은 고급 기능의 경우 필요한 만큼 쓰고 지불하면 되며, 정밀 타임스탬프 기능은 소프트웨어 구독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META-DX2+의 구성 가능한 1.6T 데이터 경로 아키텍처는 고유한 ShiftIO 기능을 활용해 총 기어박스 용량, 히트리스 2:1 보호 스위치 멀티플렉서(mux) 모드에서 경쟁사보다 두 배 이상 월등한 성능을 구현한다. 유연한 XpandIO 포트 통합 기능은 저속 트래픽을 지원할 때 라우터·스위치 포트 활용을 최적화한다. 또한 이 디바이스에는 5G·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핵심 서비스에 필요한 정확한 나노초 타임스탬프를 위한 IEEE 1588 클래스 C/D PTP(정밀 시간 프로토콜) 지원이 포함돼 있다.  

마이크로칩은 풋프린트 호환 리타이머·암호화 옵션이 있는 고급 PHY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개발자가 공통 보드 설계·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기반으로 MACsec·IPsec을 추가한 디자인으로 확장 가능하도록 해준다.

새로운 META-DX2+ PHY 시리즈는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FPGA, ZL30632 고성능 PLL, 오실레이터, 전압 레귤레이터, 보다 빠른 개발을 지원하는 사전 검증된 기타 구성 요소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